인쇄


bbb YPP Corporation

보도자료-각종 언론보도와 회사관련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HOME > 홍보/미디어 > 보도자료
내용 뷰페이지
[전기신문] 전력계통 고급기술인 양성 ‘PSAC’ 5기 개강…192명 수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9/12 16:04 조회 1942
첨부파일

[전기신문]_전력계통_고급기술인_양성_‘PSAC’_5기_개강…192명_수강.docx (48 KB)(78)


[전기신문] 전력계통 고급기술인 양성 ‘PSAC’ 5기 개강…192명 수강
와이피피, 강사진 보강.교육 프로그램 차별화 시도

국내 유일 전력계통 전문인력 양성교육 ‘PSAC(Power System Advanced Course)’가 개강했다.
와이피피(회장 백종만)는 5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자사 교육장에서 전력계통 고급기술자 양성과정 PSAC 5기 교육 개강 기념식을 개최했다.
PSAC는 전력계통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무를 하나의 교육 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 전력계통 전문 교육 과정이다.
전력계통 기술의 발전과 복잡화에도 불구하고 이를 담당하는 전력계통 분야 전문 기술인력 부족과 인력 양성을 위한 여건 취약 등의 문제를 타개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 PSAC는 12주간 19개 주제 133과목, 355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강사진이 보강되고, 교육 프로그램을 차별화한 점이 돋보인다. 지난해 98명이었던 강사진은 올해 115명으로 대폭 늘었으며, 강사 구성도 산업체(42%), 연구기관(34%), 학계(24%) 등 분야별로 골고루 포진됐다.
교육 프로그램도 교육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초부터 전문 내용, 현장 실무까지 총망라했다. 교육 참가 기업•기관도 눈에 띄게 늘었다. 매년 14~15좌석이 배치됐던 것과 달리 21개 좌석이 배치됐으며, 올해 처음으로 교육생을 보낸 LG CNS 등 20개 기업•기관 192명이 수강한다.
백종만 와이피피 회장은 “교육 참가자들은 앞으로 자신의 회사에서 기술 리더가 될 것”이라며 “와이피피는 앞으로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에서도 우뚝 설 수 있는 PSAC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고 밝혔다.

수강생 미니 인터뷰)김상협 LG CNS 부장 “우리 같은 IT관련 기업들이 에너지산업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새롭게 배우고 준비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PSAC는 전력그룹사를 비롯한 각 기관과 기업의 전문가, 저명한 교수까지 전력산업계 현업에서 뛰고 있는 이들이 강사로 참여하고 있어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었죠.”
” 김상협 LG CNS 부장은 “무엇보다 에너지신산업 등 최근 산업계 트렌드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는 부분도 장점”이라며 “LG CNS 에너지사업 담당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안목을 넓히기 위해 올해부터 교육 과정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번 과정을 통해 에너지저장장치(ESS), 마이크로그리드 등을 설계하고 계통을 구성할 때 필요한 전문지식을 배우고 싶어요. ESS나 신재생에너지를 계통에 연계하려면 기존과는 다른 기술과 지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그런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곳은 매우 한정적이죠. PSAC를 통해 원하는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큽니다.”
게시 : 2016년 09월 09일(금)
김병일 기자 kube@electimes.com
다음글 [전자신문] 와이피피, 전기 아끼고 정전도 막는..
이전글 [전기신문] ‘전력계통 보호제어’ 전문기업 와..
목록

홍보/미디어

본문 다시읽기

네이버 블로그

퀵메뉴

퀵메뉴



페이지 맨 위로 이동